2020/04 21

양팡 계약금 논란에 대한 변호사들의 의견

양팡 계약금 논란에 대한 변호사들의 의견 1.계약서에 도장을 찍은 이상 계약금을 안주기는 힘들다. 2.부모님이 나의 상의없이 계약을 했다는 무권대리 주장이 받아들여질 경우 부모님이 사문서 위조, 또한 부모님이 계약금에 대한 책임을 지게된다. 3.최근 올라온 양팡의 녹취록에 대한 언급도함 법조인이 볼때 양팡의 공인중개사가 무효라고 했다는 말을 믿고 계약이 파기된 줄 알았다는 말은법원에서 받아들여지기 힘들다. 1줄 요약 1. 계약서에 도장 함부로 찍는거 아니다. 양팡 계약금 논란에 대한 변호사들의 의견입니다.

이슈 2020.04.28

[심리테스트] 꼰대인지 아닌지 테스트 해보는 방법!! 르르르 성향 검사

꼰대인지 아닌지 테스트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가 있습니다. 일단 밑에는 보지 말고 아래의 링크로 가서 검사부터해보세요! https://www.lllkkdti.com/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 (KKDTI) 누구나 꼰대가 될 수 있다! 나의 꼰대 유형은?!? www.lllkkdti.com 왜냐하면 음 결과가 뭐가 나올지 알고 있으면 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요! 이 검사에서 말하는 꼰대의 유형은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유형이 있고, 여기에 유형별로 레벨(1~5)에 따라서 강도가 정해지네요 전 꼰대 아니네요 ㅎㅎ 단톡방에 공유해서 해보면 매우 재미나답니다. 꼰대인지 아닌지 테스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이것저것 2020.04.28

엄준식의 뜻?

엄준식이란? pd아무무의 본명이라고 알려진 엄준식은 본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지 않고 방송하고 있었다. 종종 자기입으로 "나 정도면 꽤 잘생긴 편" 등 외모적인 자신감을 내비친건 물론이고 실명에 있어서도 '안은우'(아무무와 어감이 비슷) 라는 추측에 부정 하지않고 맞다는 뉘앙스를 많이 풍겼다. 어느 날 야외방송 하러 엄마차를 끌고 나간 아무무는 그만 택시 범퍼에 추돌사고를 내고 만다. 그 때 택시기사님과의 대화가 지금의 엄준식 밈을 탄생 시켰다. 택시기사 : "이름이 어떻게 되세요." 아무무 : "..준식이요.." 택시기사 : "뭐라구요?" 아무무 : "..준식이요.." 택시기사 : "네?" 아무무 : "엄이요 엄! 엄!" 기억에 의존해 쓴 대화이긴한데 저런식으로 공개된 실명이 고급진 느낌의 안은우가 아..

이것저것 2020.04.26

[BBC] 안필드가 코로나 바이러스 기폭제였을까? 흥미로운 가설

[BBC] 안필드가 코로나 바이러스 기폭제였을까? 흥미로운 가설 bbc에서 나온 기사입니다. https://www.bbc.com/sport/football/52362099 영국 정부의 과학 고문은 리버풀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가 코로나 바이러스와 연관이 있다는 추측이 "흥미로운 가설" 이라고 말한다 리버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죽음은 안필드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는 목소리가 있다. 3000명의 마드리드 원정단을 포함한 52,000명의 사람들은 봉쇄조치가 미치 내려진 상태에서 안필드에 모였다. 이 경기과 코로나 바이러스가 직접적인 연관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영국 정부의 과학 부실장 Angela McLean은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과학부 부실장 "리버풀 지역과 스페인에서 돌고 있는 ..

이슈 2020.04.25

[주식] 금감원 원유 레버리지 투자위험 경보!/ etf, etn 괴리율, 롤오버

최근 원유의 하락으로 WTI 원유를 추종하는 ETF/ETN 투자가 늘고있다 그런데 왜 금감원에서는 투자 위험 경보를 발령 한 것일까? 이 포스팅은 ETF/ETN의 괴리율 그리고 선물의 롤오버 까지 알아볼 것이다. 원유에 투자하면서 롤오버가 뭔지도 정확히 뭔지 모르는 사람이 많더라. 콘탱고, 백워데이션 까지 한번에 쉽게 설명해주겠다. 그전에 ETF/ETN을 설명할때 알고가야 되는 두가지를 설명하겠다. 1. NAV(순자산가치): ETF와 ETN은 기초지수를 추종하여 가격이 정해진다. 그렇게 정해진 ETF와 ETN의 원래 가격을 NAV라고 부른다. 2. LP(유동성 공급자): ETF/ETN의 유동성을 조절하는 중간 관리자라고 보면된다. 보통 증권사에서 맡아서 하는데, 말그대로다. 유동성 즉, 거래를 활성화하기..

2020.04.24

[슈카 4.22 방송 요약] 쿠팡의 적자 서프라이즈 7천억, 사실상 1조 벌었다?

[슈카 4.22 방송 요약] 쿠팡의 적자 서프라이즈 7천억, 사실상 1조 벌었다? 아마존 미쳤다! 내가 아마존 입장권 말한게 2천불 근천데 벌써 2400불 됐다! (아 나는 말만 했다! 이래서 행동하는 사람이 승자ㅋ) 올해로만 쳐도 30퍼가 올랐다! 특히 최근 열흘 사이에만 20퍼가 올랐다! 이런 상승이 가능할 수 있었던건 최근 화두가 '그 질병'과 5g인데 그 질병으로 화두가되는거는 이커머스와 바이오 5G는 클라우드 인데 이 두 개를 지배하는 회사가 아마존이다 외쳐 갓마존! 아마존은 최근 미국 시장 점유율이 50퍼를 육박하고 있다 한국은 전체 시장 중 온라인 시장 점유율이 40퍼다. 미국 중국보다 더 높다 3월 8일 대비 시가총액이 의미 있게 상승한 그룹은 두 그룹이다. 마소와 아마존 (이커머스, 클라..

잘 살기 위해 2020.04.23

(펌)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현황과 앞으로의 변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현황과 앞으로의 변화 안녕하세요. 의료에 대한 글을 올려드리는 여왕의심복입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좋습니다. 바깥을 바라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기분 좋은 시기이지만, 한번쯤 마스크 없이 걸어다니는 것을 꿈꿔보기도 합니다. 오늘 출근길에 마스크를 깜빡하고 승강기를 탔습니다. 저도 당황했지만, 문이 열리고 들어오신 다른 분들이 더 놀라는 것을 보고 많이 죄송스러웠습니다. 이런 상황들이 언제까지 계속될지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1. 우리나라의 상황 우리나라의 확진자 수는 제가 지난번 글을 올린 이후 많이 안정화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최초에 정부가 제시한 하루 확진자 50명 미만이 며칠간 계속되고 있지만, 절대 마음을 놓을 수 없습니다.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감염력이 높기 ..

2020.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