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 26

오세훈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와 분석

김부겸 오세훈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와 분석 오세훈 관련주식 & 오세훈 주 & 오세훈 테마주 & 오세훈 종목 & 오세훈 수혜주 & 오세훈 주식 & 오세훈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사실 한창 오세훈씨는 대선 주자로서 매력이 높지는 않습니다. 서울시장 이슈 때 어이없게 자리에서 물러나게 되면서 많이 이미지가 망가졌다고 보는데 그래도 어떤 계기만 있다면 유력한 후보로 올라설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세훈 관련주 - 한국선재: 서울시장 시절 추진한 사업과 관련 - 진양산업: 당사의 이사가 대학 동문 - 진흥기업: 서울시장 시절 서해비단뱃길 조성사업과 관련 - 누리플랜: 서울시장 시절 디자인서울 사업과 관련 - 에이엔피: 당사의 이사와 대학 동문..

김부겸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와 분석

김부겸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와 분석 김부겸 관련주식 & 김부겸 주 & 김부겸 테마주 & 김부겸 종목 & 김부겸 수혜주 & 김부겸 주식 & 김부겸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기 대선주자 중 김부겸 관련 종목을 소개합니다. 김부겸씨는 곧 있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도 출마합니다. 만일 당대표가 된다면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는데요. 그런 결정은 언제나 바뀔 수도 있는 것이라 관련 주식을 관찰하는 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경선에서도 경선 일정에 따라서 이낙연과 김부겸 후보 관련주들이 어떻게 상승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면밀한 관찰이 필요할 것입니다. 김부겸 관련주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라는 재료에 따라서 움직일..

세종시 수도 이전 관련주 정리 & 분석

세종시 수도 이전 관련주 정리 & 분석 차기 유력 대권 주자로부터 국회를 세종시로 이전 시킨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통령이 되기 위한 전략적 안으로 생각되는데요. 워낙 충청도 표가 중요한 역할을 하곤 해서 나온 결과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 때문에 최근 세종시 관련주들이 요동쳤습니다. 세종시 수도 이전 관련주 - 신신제약 - 성신양회 - 대주산업 - 우성사료 - 유라테크 - 프럼파스트 - 영보화학 - 삼화전자 - 켐트로닉스 - 오스템 - 광림 - 성신양회우 주로 본사가 세종시에 위치하거나 인근에 생산시설이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세종시 테마주로 엮입니다. 세종시 이전 이슈가 화제가 되기 시작한 시기는 이낙연 대권 주자의 발언이 보도된 시점부터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바로 주가로 반영된 ..

국제약품 이재명 관련주 급상승 분석

국제약품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분석 이재명 관련주식 & 이재명주 & 이재명 테마주 & 이재명 종목 & 이재명 수혜주 & 이재명 주식 & 이재명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재명 도시자의 무죄치지 파기환송으로 관련주 혹은 테마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앞으로 있을 민주당의 움직임과 대선 경선까지 매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른 주식보다도 국제약품에 관한 검색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국제약품이 왜 이렇게 관심을 받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국제약품 1959년 설리된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으로서, 타겐-F, 국제세파제돈주 등 일반의약품 및 전문의약품 및 황사마스크 등 의약외품을 취급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케이제이케어(주)가 있으며 주요..

이낙연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 & 분석

이낙연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 & 분석 이낙연 관련주식 & 이낙연주 & 이낙연 테마주 & 이낙연 종목 & 이낙연 수혜주 & 이낙연 주식 & 이낙연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기 대선주자 중 가장 유력한 후보로 뽑히는 이낙연 의원의 테마주/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테마주는 눈여겨 봐야할 것이 이낙연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개미들이 많이 몰릴 겁니다. 그런데 의외로 다른 후보가 저항을 해준다면 테마주는 더 큰 유동성을 보일 것이기에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경선 전에 더불어민주당 당권을 이낙연 의원이 가지게 되냐도 테마주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민주당 당 대표 선거와..

조국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

조국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 조국 관련주식 & 조국주 & 조국테마주 & 조국종목 & 조국수혜주 & 조국주식 & 조국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조국 전 장관은 대선 후보로 꼽히는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열렬한 지지와 옹호를 받는 인물입니다. 아직 조국씨와 관련한 재판이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에서 향후 재판 결과에 따라서 조국 테마주는 요동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조국 전 장관이 재판에서 무죄로 결과가 나온다면 민주당 후보로 볼 수 있는 이낙연, 이재명, 조국, 이 3명의 관련주들이 경선 결과에 따라서 변동성이 심해질 것이고 수익을 낼 수 있도 있다고 봅니다. 조국은 이미 유죄 아니냐? 아닙니다. 아직 재판 진행 중입니다. 언론에서는 오직..

이재명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

이재명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 이재명 관련주식 & 이재명주 & 이재명 테마주 & 이재명 종목 & 이재명 수혜주 & 이재명 주식 & 이재명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가 재판에서 무죄로 파기환송 판결을 받으며 사실상 강력한 대권주자로 떠오르자 주가도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재명 도시사와 관련 있는 주식들을 알아보고, 개미가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지 분석해 봅시다. 물론 정치 테마주가 무섭다고 해도 영리한 개미에게는 분명 기회를 줍니다. 더욱이 여전히 이재명 관련 테마주는 여전히 살아있는 재료이며 경선 결과에 따라서 얼마든지 시세를 새롭게 줄 수 있습니다. - 에이텍 - 에이텍티엔 - 동신건설 - 티엘아이 - 오리엔탈정공 - 정..

밀키트 더 커질 수 있는 사업분야일까?

밀키트 더 커질 수 있는 사업분야일까? 요즘 요리 유튜브 영상을 보고서 아 나도 저 음식을 요리해서 먹어보고 싶어라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요리를 하곤 한다. 그런데 찾기 어려운 재료를 따로 따로 구매하거나 과하게 많은 재료를 사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쉽게 유튜브에 나오는 요리를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밀키트와 똑같은 아이디어를 생각했는데 이미 작년에 단어까지 생긴 분야였다. 그런데 생각보다 아직 크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다. 내가 구상하는 것은 유튜버와 협업하는 형태라서 그들의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유튜버가 갑이라서 힘들 수 있다. 이마트와 같은 대형 업체가 아니라면 유튜버와 일해보기 어렵겠다. 친한 요리 유튜버가 있다면 좋겠다. 유튜버가 밀키트를 판다면 정말..

생각 2020.07.20

퀄컴 최신 스냅드래곤, 삼성전자 파운드리서 양산 소식 및 관련주

퀄컴 최신 스냅드래곤, 삼성전자 파운드리서 양산 소식 및 관련주 오킨스전자 : 시총 300억대 반도체 검사용 소켓 제조사업과 반도체 테스트 용역사업(LED Test, 패키지테스트, 웨이퍼테스트) 등을 영위하는 업체. 반도체 후공정 과정에서 칩의 불량 여부를 검사하는 부품인 "번인소켓(Burn-In Socket)"을 주로 생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주요 고객. 최근 실적이 점점 개선되고 있는 추세이다. 영업이익이 늘고 있고 부채비율도 줄어가는 추세이며 ROE도 개선되고 있다. ​ 테스나 : 시총 5200억대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 Logic 및 Mixed Signal IC를 포함한 SoC, CMOS 이미지센서(CIS), Micro Controller/Smart Card IC 및 Ana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