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하면서 성공하는 맛집을 가게 될 때마다 어떻게 하면 저렇게 줄을 서서 대기하는 사람이 많을까 늘 궁금합니다. 단순히 맛이 좋아서는 웨이팅이 많지는 않거든요. 앞으로 각 종 맛집의 사례들을 보면서 나름의 생각과 이유들을 이야기해보려합니다. (맛집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분들도 생각을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좋겠네요)
1. 사장님이 이쁘다
알바생이 이쁘거나 잘 생기면 가게 장사가 잘 되는 것처럼 사장님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가게 구성원 외모가 호감이 가면 당연히 자연스레 더 발이 가기 마련입니다. 이는 자영업을 하시는 소상공인이라면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죠. 이쁘고 잘생긴 알바생 뽑기 힘들 수 있는데 사장님이 이쁘거나 잘생겼다면 추가로 어려움 없이 장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안정적인 동업
첫 창업이고 장사이다 보니 분명히 모아둔 돈도 없고, 경험도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동업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동업이 주는 장점이 큽니다. 동업자 모두가 괜찮은 사람이라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이 캄캄할 수 있는 동업을 3명이서 한다면 서로 으샤으샤 하면서 동업을 할 수 있고, 일하면서도 힘이 나죠
3. 늘 열려 있는 가게
앞서서 말한 자영업을 동업으로 하다보니 돌아가면서 쉬면서 가게를 늘 오픈할 수 있습니다. 맛집이 늘 열려 있다면 그만큼 잘 되는 장사덕에 큰 이익이 발생할 겁니다.
고객 분들도 언제든 가게를 찾을 수 있으니 너무 좋겠죠?
4. 정직함
장사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정직함일 것입니다. 계속해서 맛집의 양이 줄거나 맛이 변하거나 하면 사람들은 바로 알아차립니다. 객관적으로 수치를 고객이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을 통해서 고객 분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있네요. 어린 분들이지만 너무나 대단합니다.
자영업은 사장이 얼마나 정직하냐가 단골 고객을 만들어가는 데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5. 남다른 맛
맛집이라면 당연히 맛이 달라야할 겁니다. 요즘 워낙 맛집이 많은데 큰 비결이라기 보다는 사소하지만 다른 맛만으로도 고객들은 충분히 만족하지 않을까요
할머님께서 좋아하시는 걸 보니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6. 젊음의 힘
사실 다른 이유보다는 막연해보이지만 젊어서 장사에 활기찬 거나 체력적인 부분에서 지치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동업 하시는 사장님들은 다 어립니다.
7. 꿈
한 곳의 성공에서 그치지 않고, 확장을 하려고 합니다. 확장할 때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어려움을 겪는데 잘 되시면 좋겠네요. 이미 노하우가 생겼으니 잘하리라 생각합니다.
'성공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짜장면 팔아 연매출 18억 버는 33살 사장님 (0) | 2022.10.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