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트로
짜장면 하면 돈 별로 안될 거 같지만 남다른 전략으로 대단한 매출을 내는 분이 있습니다. 워낙 대중화된 중식이라서 모두가 충분한 연차만 쌓게 되면 시도해보기 좋지만 그만큼 경쟁도 심해서 성공해내기 쉽지 않죠. 그런데 이런 경쟁 속에서 훌륭하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성공적인 중식 집을 운영하고 계신 젊은 사장님을 소개합니다..
2. 매출 규모
매장 2개에서 연 매출 18억에 이른다고 합니다. 중식 요리점이 저 정도로 원래 매출이 잘 나오나요? 상상하기 힘든 규모네요 신기하고 대단합니다.
3. 굉장히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있는 사장님
아들 딸의 따뜻한 인사, 그리고 사모님도 따뜻한 인사로 하루를 출발하시는 사장님
글에 담지는 않았지만 해주셨습니다.
4. 장사한 기간
2년 6개월 정도 되셨다고 합니다. 아마 중식만 저 정도이지 않을까 하네요.
2년 6개월만에 지속적으로 성장해오셨겠죠
5. 창업비용
총 해서 일억 이상이 들었다고 합니다. 창업비용은 그렇게 크게 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것도 잘 준비하셨고, 이전에 경험을 쌓아서 가능한 걸로 보이네요. 아래를 보시면 충분히 다른 일과 창업을 하면서 경험을 쌓아오셨습니다.
6. 전략적인 사고
사실 크게 머리가 필요한 부분은 아닌데 사장님처럼 빨리 움직이는 분이 없나 봅니다. 온라인 영역에서는 이 정도 생각하는거야 너무나 흔한 일인데 확실히 물리적으로 돌아가는 일은 아직도 여전히 기회가 많아보입니다.
입주를 다 안했는데 깃발을 미리 꽂아놓으셨다고 한다.
이사할 때 다들 짜장면 시키고
일해주시는 분들 것 까지 함께 시키니까 큰 이익이 된다는 사장님
7. 박리다매 전략
사장님은 솔직하게 박리다매다 도와달라고 말합니다. 저런 말이 그런데 나쁘게 보이지 않습니다. 정말 착한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니까요. 대놓고 저러면 싼티 난다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는데 맛도 괜찮고, 여러모로 잘 하시고 계신거겠죠
물가가 치솟는 시기에 너무나 착한 가격
저 가격으로 매출이 그렇게나 많이 나온다니 대단합니다.
장사 수완이 대단하시다.
권리금을 만들어낼 정도로
이외에도 남다른 안목으로 이득을 보는 사례가 있어서
돈을 꽤 모았다고 한다.
8. 하고 싶은 말
성공하기 위해서 노력 많이 해오면서도 씁쓸한 일도 겪으셨던 것 같네요
그래도 사장님은 나아가고 더 성공해 나가겠죠
9. 사장님의 목표
'대한민국 외식업계의 큰손'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사장님 고깃집에 늘 웨이팅이 있는 이유 (0) | 2022.10.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