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종목분석

이재명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

꾸준갑 2020. 7. 21. 05:39

이재명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

이재명 관련주식 & 이재명주 & 이재명 테마주 & 이재명 종목 & 이재명 수혜주 & 이재명 주식 & 이재명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지난 주, 대법원에서 무죄취지의 파기환송 결과를 받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도지사가 재판에서 무죄로 파기환송 판결을 받으며 사실상 강력한 대권주자로 떠오르자 주가도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재명 도시사와 관련 있는 주식들을 알아보고, 개미가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지 분석해 봅시다. 물론 정치 테마주가 무섭다고 해도 영리한 개미에게는 분명 기회를 줍니다. 더욱이 여전히 이재명 관련 테마주는 여전히 살아있는 재료이며 경선 결과에 따라서 얼마든지 시세를 새롭게 줄 수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목록>

- 에이텍

- 에이텍티엔

- 동신건설

- 티엘아이

- 오리엔탈정공

- 정다운

- 프리엠스

- 토탈소프트

- 인터지스

- 인포뱅크

- 국제약품

 

너무나 많지만, 모두 이재명 도시사의 판결 결과가 나오는 시점에 맞춰서 올라가거나 준비되었고, 재판 결과 이후에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초보이던 때에 테마주에서 손해를 보고 다시는 안보겠다는 생각으로 테마주에 관심을 끊었는데 테마주도 알고보면 매집과 재료에 강한 반응을 보이기에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테마주 주의할 점!>

테마주에서 조심해야할 것은 너무 뻔한 테마주는 오르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최근 사례를 들면 대표적으로 이낙연 테마주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낙연 전 총리가 대권 주자로서 선언을 하는 시기에 개미들은 오를 것이라고 봤지만 세력들은 그에 반응해주지 않았습니다. 개미들은 손해만 봤죠

 

너무나 뻔했습니다. 개미가 아는 것은 먹을 게 없습니다.

너무 뻔한 결과(대권 주자 선언)는 먹을 게 없습니다.

아무도 모르는 결과, 향방이 아직 결정되지 않은 이재명 도시자의 테마주가 훨씬 요동쳤지요.

 

 

동신건설
티엘아이
프리엠스
토탈소프트
인터지스

 

이재명 테마주 중에서 위의 종목들은 어느 정도 개미들에게도 기회를 주는 종목입니다. 물론 대장주가 아닐 수도 있어서 상한가를 먹기 어려운 종목도 있으나 테마주에서 그런 욕심을 부리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알 필요 없는 것>

위의 종목들이 왜 이재명과 엮이게 된 것인지 설명한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게 중요한가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말도 안되는 관계로 엮는 억지입니다. 그런 설명들은 그냥 결과가 그렇게 나타나니 그렇게 설명했던 것입니다. 무엇이 이재명 테마주가 될지는 세력들의 결정에 달려있습니다. 우리는 세력이 만드는 흐름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에 들어가서 영리하게 매도해 수익을 실현하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런 테마주에서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지 분석해보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