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종목분석

조국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

꾸준갑 2020. 7. 24. 03:37

조국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

조국 관련주식 & 조국주 & 조국테마주 & 조국종목 & 조국수혜주 & 조국주식 & 조국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전히 재판이 진행 중인 조국 전 장관

 

아시다시피 조국 전 장관은 대선 후보로 꼽히는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열렬한 지지와 옹호를 받는 인물입니다. 아직 조국씨와 관련한 재판이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에서 향후 재판 결과에 따라서 조국 테마주는 요동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조국 전 장관이 재판에서 무죄로 결과가 나온다면 민주당 후보로 볼 수 있는 이낙연, 이재명, 조국, 이 3명의 관련주들이 경선 결과에 따라서 변동성이 심해질 것이고 수익을 낼 수 있도 있다고 봅니다. 

 

조국은 이미 유죄 아니냐?

아닙니다. 아직 재판 진행 중입니다. 언론에서는 오직 조국 비난에만 매몰되어서 조국 측의 주장과 근거를 알기 어려우나 조국 측의 주장과 검찰의 부족한 증거와 잘못된 공소장 문제로 재판의 향방을 알기 어렵습니다.

 

조국 5촌 조카 조범동씨와 관련된 재판에서는 재판부에서 조국과 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선고가 내려졌습니다.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20/06/20200630401168.html

 

 

조국 관련주

- 화천기계

- 화천기공

- 삼보산업

- 한성기업

- 한창

 

다른 테마주에서도 관찰되다시피 결과가 뻔한 테마주는 상승이 없습니다. 조국의 경우 결과를 아직도 알 수 없는 상태라서 앞으로 관찰을 하면서 좋은 지점에서 매수가 들어가야할 것입니다.

 

화천기계

조국 대장주 화천기계

 

화천기계는 별 큰 움직임이 없어보입니다만 만일 앞으로 내려가는 추세가 나오지 않고 지지와 저항이 보인다면 매수 포인트가 보일 것 같습니다. 미세한 조건에서 저에게는 매수할 이유를 보이는 차트입니다.

 

한성기업

수산물과 관련한 일을 하는 회사인데 조국 테마주인 동시에 미국 대선 조 바이든 테마주로 엮여 있습니다. 어이없죠? 테마주가 원래 그렇습니다. 사실 그냥 올라가니까 이유를 갖다붙이는 거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는 추세를 보고 들어가서 수익을 따면 그만입니다. 단타는 그렇게 해야합니다.

아무튼 조국 이슈 때문이 아니라 미국 대선으로 인해서 이렇게 상승하고 있네요. 오를대로 올라서 지금 들어가는 건 위험합니다.

 

 

삼보산업

개인과 기관은 보유량이 매우 적습니다. 외국인들이 사네요. 왜일까요? 이해가 안갑니다만 정말 외국인들이라면 회사의 가치가 평소보다 매우 떨어져 있어서 사는 것 같습니다.

주봉으로 확인한 삼보산업

검머외라면 매집하는 게 아닐까요? 조국 이슈가 한 번이라도 올라갈 때를 준비하는?

재무 상태가 엄청나게 좋지는 않으나 꾸준히 개선을 해나가고 있어서 이대로 간다면 기업의 가치는 오를 것이라고 봅니다. 

 

한창

차트가 좋지 못하네요. 이런 흐름은 예측하기 어려워서 저라면 못 들어가겠습니다. 어디가 저점인지 알 수가 없네요.

영업이익은 개선되고 있으나 부채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작년에 인수한 '비츠로시스' 회생에도 문제가 있었다는 작년 보도가 있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알 수가 없군요.

 

테마주는 대장주만 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화천기계처럼 차트가 이쁜 놈을 관찰하는 걸 추천합니다.

 

테마주 주의할 점

테마주에서 조심해야할 것은 너무 뻔한 테마주는 오르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최근 사례를 들면 대표적으로 이낙연 테마주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낙연 전 총리가 대권 주자로서 선언을 하는 시기에 개미들은 오를 것이라고 봤지만 세력들은 그에 반응해주지 않았습니다. 개미들은 손해만 봤죠

 

너무나 뻔했습니다. 개미가 아는 것은 먹을 게 없습니다.

너무 뻔한 결과(대권 주자 선언)는 먹을 게 없습니다.

아무도 모르는 결과, 향방이 아직 결정되지 않은 이재명 도시자의 테마주가 훨씬 요동쳤지요.

 

 

테마주 알 필요 없는 것

위의 종목들이 왜 인물과 엮이게 된 것인지 설명한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게 중요한가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말도 안되는 관계로 엮는 억지입니다. 그런 설명들은 그냥 결과가 그렇게 나타나니 그렇게 설명했던 것입니다. 무엇이 테마주가 될지는 세력들의 결정에 달려있습니다. 우리는 세력이 만드는 흐름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에 들어가서 영리하게 매도해 수익을 실현하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런 테마주에서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지 분석해보겠습니다.

 

 

 

 

 

 

조국 관련주와 테마주 정리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