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종목분석

이낙연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 & 분석

꾸준갑 2020. 7. 24. 22:37

이낙연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 & 분석

 

이낙연 관련주식 & 이낙연주 & 이낙연 테마주 & 이낙연 종목 & 이낙연 수혜주 & 이낙연 주식 & 이낙연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기 대선주자 중 가장 유력한 후보로 뽑히는 이낙연 의원의 테마주/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테마주는 눈여겨 봐야할 것이 이낙연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개미들이 많이 몰릴 겁니다. 그런데 의외로 다른 후보가 저항을 해준다면 테마주는 더 큰 유동성을 보일 것이기에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경선 전에 더불어민주당 당권을 이낙연 의원이 가지게 되냐도 테마주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민주당 당 대표 선거와 결과 일정을 알아야할 것입니다.

 

 

3장 본경선

 

18(투표일) 전국대의원은 다음 각 호에 따라 투표한다.

1. 중앙위원인 전국대의원의 투표소 투표는 2020 8 29일 전국대의원대회 현장에서 실시한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될 경우 선거관리위원회 의결을 통해 3호의 전국대의원과 함께 투표한다.

2. 재외국민인 전국대의원의 이메일 투표는 2020 8 24일부터 8 26일까지 실시한다.

3. 1호와 2호를 제외한 전국대의원은 2020 8 26일부터 8 27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온라인 투표를 하지 못한 전국대의원은 2020 8 28일 강제ARS투표, 2020 8 29일 자발ARS투표를 실시한다.

권리당원의 온라인 투표는 2020년 8월 24일부터 8월 25일까지 실시한다. 온라인 투표를 하지 못한 권리당원은 2020년 8월 26일 강제ARS투표, 2020년 8월 27 자발ARS투표를 실시한다.

국민과 일반당원을 대상으로 하는 여론조사 투표는 각각 2020년 8월 26일부터 8월 27일까지 실시한다.

 

중요한 투표는 색을 반영한 부분입니다. 아직 한달 정도 기간이 남아있네요 앞으로 주가의 흐름을 관찰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당 대표 경선 결과에는 짧은 반응 정도만 있을 것 같으니 수익을 줄 때 나오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손해를 안보는 것이 투자의 제 1원칙입니다.

 

당권은 두 인물 간의 경쟁일 것인데 어찌될 지 확실히는 알 수 없네요.

 

이낙연 대장주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라는 재료에 따라서 움직일 수 있는 대장주부터 보겠습니다. 이낙연 의원의 테마주는 30개나 될 정도로 엮여 있는 주식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중요한 몇몇 주식만 보겠습니다. 이들만 관찰해도 충분합니다.

 

- 남선알미늄

- 주연테크

- 이월드

- 티케이케미칼

- 남화산업

- 남성

- 삼본전자

- 동양물산

 

 

남선알미늄

지난 달이었나요? 이낙연씨가 대선 주자로서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날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들 예상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주가는 떨어져서 손해 본 개미들이 많았습니다. 아래에서도 말하겠지만 큰 의미가 없거나 뻔한 내용에 주가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주연테크

 

이 종목도 같은 테마라서인지 떨어지고 있습니다. 저항선을 지나서 떨어지네요

기관에서는 저항선이라고 생각한 부분에서 들어왔다가 털리고 물려 있는 것 같습니다.
테마주는 기관도 털어버리는군요.

꼬리를 길게 단 모양새를 보면 어느 정도 더 내려가지 않으려고 저항은 하는 것 같습니다. 

 

이월드

마찬가지로 하락세입니다. 테마주가 같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니 매우 좋네요. 상승할 때도 같이 움직여 준다면 상승 타이밍을 예측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이월드는 스윙이 가능한 지점으로도 보이네요

 

이월드는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고 재무상태도 좋습니다.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부채비율과 유보율도 양호한 상태라고 보입니다.

 

 

티케이케미칼

이월드와 유사한 상황 같네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재무상태는 썩 좋다고 보기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모든 종목을 다 볼 필요는 없겠네요. 

그 다음으로 꼭 관찰해야할 종목은 동양물산입니다.

 

동양물산

수급이 좋은 종목입니다. 집중 관찰이 필요합니다.

 

 

이상 이낙연 의원과 관련된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경선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나와있지 않아서 이후에 구체적인 일정이 잡힐 때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 & 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