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종목분석

김부겸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와 분석

꾸준갑 2020. 7. 28. 03:52

김부겸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와 분석

 

김부겸 관련주식 & 김부겸 주 & 김부겸 테마주 & 김부겸 종목 & 김부겸 수혜주 & 김부겸 주식 & 김부겸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기 대선주자 중 김부겸 관련 종목을 소개합니다. 김부겸씨는 곧 있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도 출마합니다. 만일 당대표가 된다면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는데요. 그런 결정은 언제나 바뀔 수도 있는 것이라 관련 주식을 관찰하는 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경선에서도 경선 일정에 따라서 이낙연과 김부겸 후보 관련주들이 어떻게 상승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면밀한 관찰이 필요할 것입니다.

 

김부겸 관련주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라는 재료에 따라서 움직일 수 있는 대장주부터 보겠습니다. 김부겸 관련주는 주로 김부겸 딸의 관계로 이어진 관계로 엮인 것입니다. 딸이 최창근 고려아연 회장 아들과 결혼했고 고려아연 회장의 장녀와 세중의 장남이 결혼하면서 기업간 관계가 얽히면서 확실한 테마주로 자리매김한 사례입니다.

 

- 시그네틱스: 대주주가 영풍그룹으로 영풍그룹이 고려아연과 관계가 있음

- 세중

- 고려아연

- 티에이치엔: 경북고, 서울대 동문(학연)

- 국영지앤엠: 대학 동문

- 영풍정밀

- 아즈텍wb

- 윈스

 

 

테마주와 함께 알아봐야할 게 더불어민주당의 경선 일정입니다. 

 

3장 본경선

 

18(투표일) 전국대의원은 다음 각 호에 따라 투표한다.

1. 중앙위원인 전국대의원의 투표소 투표는 2020 8 29일 전국대의원대회 현장에서 실시한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될 경우 선거관리위원회 의결을 통해 3호의 전국대의원과 함께 투표한다.

2. 재외국민인 전국대의원의 이메일 투표는 2020 8 24일부터 8 26일까지 실시한다.

3. 1호와 2호를 제외한 전국대의원은 2020 8 26일부터 8 27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온라인 투표를 하지 못한 전국대의원은 2020 8 28일 강제ARS투표, 2020 8 29일 자발ARS투표를 실시한다.

권리당원의 온라인 투표는 2020년 8월 24일부터 8월 25일까지 실시한다. 온라인 투표를 하지 못한 권리당원은 2020년 8월 26일 강제ARS투표, 2020년 8월 27 자발ARS투표를 실시한다.

국민과 일반당원을 대상으로 하는 여론조사 투표는 각각 2020년 8월 26일부터 8월 27일까지 실시한다.

 

중요한 투표는 색을 반영한 부분입니다. 아직 한달 정도 기간이 남아있네요 앞으로 주가의 흐름을 관찰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당 대표 경선 결과에는 짧은 반응 정도만 있을 것 같으니 수익을 줄 때 나오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손해를 안보는 것이 투자의 제 1원칙입니다.

 

당권은 두 인물 간의 경쟁일 것인데 어찌될 지 확실히는 알 수 없네요. 좋습니다. 원래 테마주는 확실치 않을 때 크게 반응하니까요.

 

 

1. 고려아연

최근 상당히 상승한 모습을 보입니다. 실적은 좋지 못했지만 최근 금, 은 값의 상승으로 고려아연이 수혜를 입었습니다. 현재는 매수하는 것은 옳지 않아보입니다.

 

 

2. 세중

강력한 저항대로 수렴하고 있네요. 

 

 

3. 시그네틱스

이 종목 또한 큰 움직임이 없습니다. 세중과 마찬가지로 거래량도 충분치 않아 관찰만한 뿐입니다.

 

 

4. 티에이치엔

 

5. 국영지앤엠

 

6. 영풍정밀

고려아연과 관계가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금, 은 가격의 상승으로 영풍정밀도 수혜를 받아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72738561

 

 

 

 

 

 

김부겸 관련주 종목 및 테마주 정리와 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