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종목분석

국제약품 이재명 관련주 급상승 분석

꾸준갑 2020. 7. 26. 19:27

국제약품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분석

이재명 관련주식 & 이재명주 & 이재명 테마주 & 이재명 종목 & 이재명 수혜주 & 이재명 주식 & 이재명 대장주

(본글은 주식에 대한 소개글이며 매매에 대한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

 

이재명 도시자의 무죄치지 파기환송으로 관련주 혹은 테마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앞으로 있을 민주당의 움직임과 대선 경선까지 매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른 주식보다도 국제약품에 관한 검색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국제약품이 왜 이렇게 관심을 받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국제약품

1959년 설리된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으로서, 타겐-F, 국제세파제돈주 등 일반의약품 및 전문의약품 및 황사마스크 등 의약외품을 취급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케이제이케어(주)가 있으며 주요사업은 의료기기,복지용구 판매업 및 임대업을 영위함.

2020년 하반기까지 점안제 제조시설을 대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사 주력 제형인 점안제의 생산시설을 도입하여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함.

의약품부터 마스크까지 다양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무 상태도 크게 걱정할 부분없이 안정적인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ROE가 떨어진 부분은 좀 걸리지만 이 부분은 더 자세히 봐야 판단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테마주는 재무가 그리 중요한 건 아니라서 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테마주 특성상 배트를 짧게 잡아야 하죠

 

사실 국제약품은 이재명 테마주에서 대장주로 취급받지 못하기도 했었습니다. 실제로 차트를 봐도 다른 이재명 대장주와는 상승 타이밍이 달랐습니다. 뒤늦게 오르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갑자기 관심이 늘었던 것 같군요. 하지만 국제약품의 상승 이유는 수돗물 유충에 의한 구충제에 대한 관심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국제약품을 이재명의 테마주로 알고 있지만 국제약품의 본 사업영역으로 인해서 상승했다고 보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일 때문에 바빠서 여러 종목에 관심을 갖고 있지 못했는데 국제약품은 차트 모습을 보면 충분히 오를만한 주식이기는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조건에서 중요한 조건값들을 만족시키고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매수 타이밍에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을지 모르니 지켜봐야겠습니다.

 

 

 

국제약품이 왜 이재명 테마주인가?

이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도 잘 모르고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설명했지만 테마주는 그냥 같이 움직임을 보이면 그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엮는 건 세력들이 엮는 것입니다. 이유에 대해서 안다고 해서 수익 낼 수 있는 것도 아니니 그건 몰라도 됩니다.

 

 

 

 

 

 

국제약품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