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9

[슈카월드 5월 10일 방송 요약] 고대 야수 추천 종목, 미국판 동학개미 'Wallstreetbets' 등

[슈카월드 5월 10일 방송 요약] 고대 야수 추천 종목, 미국판 동학개미 'Wallstreetbets' 등 이태원 사태 때문에 월요일 떡락이라고? 아니 무슨 구조대도 안왔는데 무슨 떡락이야~ 구조대 먼저 왔다가~ 떡락이든 인버스든 가세요. 고대 큐빅 주식 동아리랑 밥먹은 썰 조금 풀어줄게요. 대학생들의 패기에 깜짝깜짝 놀랐습니다. 동아리원들의 가감없는 종목 추천은 주중에 영상으로 올라갈 예정입니다. 20학번을 실제로 봤어요. 20학번이 01년생이래... 맙소사; 2002 월드컵 이탈리아전 골든골 넣고 뛰어가던 선수 아냐니까 모른데. 영상 아래에 요약본이 있습니다. 대학생 동아리 야수의 심장 한명이 몰빵한 종목이 진에어 항공주 다 자빠져도 부채비율 제일 낮은 진에어는 살아남을거라면서 베팅. 2년만 버티면..

주식 2020.05.13

[슈카월드 5.04 방송 요약] 김정은 함박웃음 등장..하 또 속.. / 광고시장의 변화 + 유튜브 수익감소? / 현대차 등등

[슈카월드 5.04 방송 요약] 대학생 투자동아리랑 밥먹기로 했음 대학생들은 뭘 투자할지 기대됨. 재미있으면 썰품 내가 밥사주는거라 김영란법 괜찮음. 종목 추천받아 오겠음 SH공사 '기생층' 작명 논란 얘들아! '기회가 생기는 층' 이라는 뜻이야. 근데 듣는 기생층은 기분 나쁜게 당연해서 이름 다시 변경했다고 한다. 나도 반지하도 살아보고 옥탑방도 살아봤는데. 옥탑방이 뭐 낭만있을거 같지만 진짜 덥습니다. 무지하게 덥습니다. 아리따운 일같은거 실제로는 안생겨요 (ASKY) 김정은 사망설 난 이미 알고 있었어. 또속냐? 심장스탠트(?)는 개뿔 담배도 폈다던데? '김정은 못걸어, 99% 사망'에 베팅한 국회의원 2인 '김정은 식물인간' 일본 언론 김정은 복귀 축포. 우리 GP에 총격 정은이형 쫌만 늦게 나왔..

정치 시사 2020.05.04

[신사임당 요약] 빨리 알수록 좋은 돈에 대한 진실(이시원, 시원스쿨 대표)

[신사임당 요약] 빨리 알수록 좋은 돈에 대한 진실(이시원) (맘대로 요약하여 영상 내용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저축을 하라 미니멀리즘으로가라 옵션이 아닌 필수이다. 우리는 돈에 있어서 너무나 막연하다. 20년 벌어서 60년을 살아야 하는데 그런 미래에 대한 재무적인 생각없이 소비에서 행복과 기쁨을 얻으려 한다. 짠돌이처럼 사는 게 싫을 수 있지만 그 안에서도 가치와 재미를 느끼며 살 수 있기도 하다. 소비하는 삶이 행복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좀 더 길게 놓고 삶을 행복과 기쁨을 준비하면서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미래에는 소비 인구가 적어서 어떤 사업을 하기가 힘들수도 있다. (출생아 수가 현저하게 줄어들어서) 효율적인 생산자가 되자 (인풋대비 가치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좋은 생..

이것저것 2020.05.03

[매매일지] 20 04 21 이낙연 테마주

#알서포트 알서포트 같은 기업을 모니터링 하고 있지 못한 게 큰 실책 코로나 때문에 원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면 잘 될 수 있잖아 관공서도 재택을 해야할 수도 있고 코로나 때문에 장기화 될 수도 있는 말이다 Zoom 이 중국 해킹 문제로 이슈가 됐으니 국가에서는 다른 국내 업체를 찾아서 사야했을 거다. 결국 그렇게 됐다. 이러한 투자 기회를 모니터링 했어야 했다. 지금 필요한 업체들 뭐 사지는 않더라도, 어느 기업이 될지 모르니까! 모니터링을 하고 있었어야지 다음 기회도 있다. 뭐 하나 급등하는 거에 꼭 올라타지 말자 김정은 위독하다고 떠서 방산 주가 급상승 했다가 떡락 근데 워낙 잠깐 급락 했다가 바로 반등했다. 그 때 샀어야.. ⇒ 방산 주 정리 필요 ⇒ 김정은 죽으면 바로 매수 => 주린이라 어떤 ..

주식 2020.05.03

Anne-Marie 2002 듣기/반복재생/악보/코드/가사

Anne-Marie 2002 듣기/반복재생/악보/코드 가사 I will always remember The day you kissed my lips Light as a feather And it went just like this No, it's never been better Than the summer of 2002 (ooh) Uh, we were only eleven But acting like grown-ups Like we are in the present Drinking from plastic cups Singing, "Love is forever and ever" Well, I guess that was true Dancing on the hood in the middle of the woo..

음악 2020.05.02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임상실험 결과 FDA 긴급승인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임상 실험 결과 발표 길리어드 사에서 발표한 최근 렘데시비르 관련 임상 실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출처는 위와 같이 길리어드 사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기존에는 10일 이상의 치료 기간이 필요했는데, 새롭게 진행항 5일간의 임상 결과에서 같은 효과와 안정성이 검증됐다는 결과입니다. 피험자 n수가 적긴 하지만 단기간의 임상 결과에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안정성과 효과에 대해서는 다음 임상 실험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이 소식에 대해서도 외식은 희망적인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클로로퀸은 표준 치료제가 그리 큰 차이도 없고 안정성 논란이 있었으나 렘데시비르는 다른가 봅니다. 국내에 렘데시비르 관련 바이오 회사인 파미셀 다음 주 장에서 수혜를 얻을 수 있을까요? 궁금하..

이슈 2020.05.01